자기가 힘센것만 믿고 다른 친구들을 괴롭히는 심술꾸러기 사자 동물들이 모여 사자를 혼내주기로 했어요. 그런데 막상 사자가 나타나자 모두 도망가네요 그때, 모기가 나타나 사자를 혼내주겠다고하자 다른 동물들이 모두 웃었어요 잠자는 사자의 코를 콕 물어버린 모기! 모기를 잡으려고 콧잔등을 내리쳐 코가 부어버렸어요. 모기는 사자의 뺨을 물었고 또 모기를 잡으려고 뺨을 내리친 사자 결국엔 모기와 싸우느라 지쳐버렸네요 한페이지씩 직접 읽어보면서 모기가 어떻게 사자를 혼내주는지 보고있어요 ^^ 조그마한 모기지만 저렇게 큰 사자를 통쾌하게 혼내주네요 다른 동물 친구들을 괴롭히는 사자를 보면서 자기는 절대 그러지 않는 착한 친구라는 첫째랍니다 올챙이 그림책은 책 재질이 다른 책과 다르더라구요 한지 느낌이 든다고할까? 약간 두꺼우면서도 만지면 빳빳하지 않은 재질이라 왠지 더 친근하구요 가볍게 읽으면서 아이들의 감성도 올려줄 수 있는 올챙이 그림책이랍니다
동화작가 윤구병 선생님의 따뜻하고 알찬 동화그림책,올챙이 그림책 시리즈 중 감성 발달을 돕는 책으로 구성된 세트집!네다섯 살 아이가 쓰는 말에 맞춰 짧고 쉬운 문장으로 쓰인 유아용 그림동화책이에요. 아이들의 풍부한 언어 감각에 맞추어 아름답고 깨끗한 우리 겨레의 말을 맛깔나게 살렸어요. 동화라고 하지만 인문, 사회,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바라본 세상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 준답니다. 그림은 수채화, 유화, 붙이기, 인형 만들기, 판화처럼 다양한 기법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풍부한 감성과 시각 경험을 길러 줄 거에요. 또 책마다 ‘엄마 아빠 보세요’를 두어 어떤 뜻을 가지고 기획했는지 일러두어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 거칠고 험한 세상 속에서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는 동화책이랍니다.
11권 모두 함께 뚝딱뚝딱 윤구병 기획 윤보원 그림
아이들은 숲속 친구들의 겨울나기를 보면서 서로 돕고 함께 나누면서 사는 미덕을 배웁니다.
12권 나랑 놀자 윤구병 기획 이진아 그림
아기도깨비는 무섭게 생겼지만 편견 없이 아기도깨비를 대한 달님 덕분에 숲속 친구들과 좋은 친구가 됩니다. 아름다운 마음을 중시하는 고운 품성을 길러줍니다.
13권 눈먼 곰과 다람쥐 윤구병 기획 윤보원 그림
눈먼 곰에게 따뜻한 사랑을 베푼 다람쥐처럼 자기보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갖게 해 줍니다.
14권 마음씨 고운 풀 윤구병 기획 박영신 그림
메뚜기와 참새, 쥐까지 먹이고도 자기를 스스로 지켜나가는 벼를 보며, 아이들은 서로 돕고 사는 생태계의 넉넉함을 배웁니다.
15권 코주부 왕눈이 당나귀 귀 윤구병 기획 이형진 그림
사람들이 서로 다른 것은 좋은 일이라는 걸 알려주어 서로에게 너그러운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6권 사자가 모기한테 혼났어요 윤구병 기획 노정덕 그림
친구들을 괴롭히는 사자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자기보다 힘이 약한 친구를 돕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17권 어른이 되고 싶어요 윤구병 기획 김환영 그림
빨리 어른이 되고만 싶어서 어른들 흉내를 내는 아이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8권 너랑 안 놀아 윤구병 기획 이진아 그림
친구들은 이기적으로 생각하고 남보다 앞서고 싶어 하는 바름이를 보며 아이들은 친구와 올바른 관계 맺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19권 나무와 싸운 멧돼지 윤구병 기획 서계숙 그림
멧돼지는 자기가 잘못하고도 그 탓을 나무에게 돌립니다. 멧돼지 이야기를 읽으며 아이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할 수 있게
20권 장난꾸러기 도깨비 윤구병 기획 정성화 그림
도깨비의 요술로 시간과 공간에 따라 달라지는 사물의 모습을 보여주어 아이들의 감수성을 풍부하게 길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