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포의 계곡


셜록홈즈 3 공포의 계곡 아서 코난 도일 지음 / 김석희 옮김 / 조승연 그림 비룡소 펴냄 지난번 셜록홈즈 시리즈 이후로 새로 출간된 3권 공포의 계곡. 셜록홈즈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책입니다. 영화로 이미 보신 분들도 계시고 이렇게 책을 접하신 분도 계신데요 전 영화로 보고 다시 책으로 보니 그 내용이 더욱 실감나게 느껴졌습니다. 홈즈에게 전해지는 의문의 암호들.. 그 암호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 같이 고민도 해봤는데요 그 암호 뒤에는 더글라스씨에게 위험이 닥치고 있다는 걸 알려줍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더글라스는 무참히 살해당합니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는데요 그의 추리력과 상상력은 역시나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홈즈와 왓슨은 더글라스의 죽음을 해결하기 위해 저택으로 달려 갑니다. 거기서 아내 더글라스와 세실 제임스 바커라는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아내인 더글라스에게 공포의 계곡에 대해 듣습니다. 홈즈는 사건 현장에서 없어진 아령을 조사하다가 더글라스가 살아 있음을 알게되었고 존 더글라스는 프리맨단원으로 있을때 자신이 살인자 집단을 없앴다고 이야기 합니다. 홈즈는 이 사건에 영국 범죄계의 거물인 모리아티 교수가 관련있다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셜록 홈즈를 영화로 보면서 그 추리력과 수학적인 생각이 다름을 알게 됩니다.
코난 도일의 장기인 전기적 요소를 아낌없이 보여 준 장편으로, 1914년 스트랜드 매거진 을 통해 공개되었던 작품입니다. 주홍색 연구 와 마찬가지로 작품은 크게 두 가지 이야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반부는 홈즈가 활약하는 살인 사건을 다루고 있고, 후반부는 그 사건의 범인에 관한 사건으로 왜 그런 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는지 그 자초지종이 서술돼 완벽하게 어우러지면서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합니다. 또한 홈즈 일생의 숙적인 모리아티 교수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예고하여 기대감을 높이는 작품입니다.


1. 경고
2. 홈즈의 추리
3. 벌스턴의 비극
4. 어둠 속
5. 사건 속의 인물들
6. 어둠을 비추는 한 줄기 빛
7. 사건 해결
8. 한 남자
9. 지부장
10. 버미사 341지부
11. 공포의 계곡
12. 암담한 시절
13. 위기
14. 함정
15. 슬픈 결말

 

포토샵 디자인 강의

포토샵 디자인 강의디자이너룰 위한 진짜 포토샵과 리얼 디자인 가이드로 구성했다디자이너와 포토샵은 따로 떼러생갃학수 없습니다.포토샵을 잘 쓴다고 생각했지만 과연 제대로 쓰고있나 생각해보세요.이 책에는 포토샵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실무 디자이너를 위해 디자인이 완성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진짜 포토샵활용법과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리얼 디자인 가이드로 디자인 실력을 업그레이드하세요.!!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실전 포토샵 디

rnsos.tistory.com

 

공룡박물관

공룡책을 벼르고 별러서 이제야 하나 구입하게 됐습니다. 아이에게 폭력적으로 보이거나 그런건 배제하려고 애썼지만, 역시나 티라노 사우루스의 사냥모습 같은거는 나올 수 밖에 없는거였나. 싶네요우선 아이가 공룡을 너무 좋아하고 있던 찰나에, 제가 사줘야지 사줘야지 했는데도계속 망설이고 있던 이유는 공룡책들이 대부분 너무나 매섭고 부드럽지 못한 그림체 같은 것들 때문이었습니다.우선 책 자체는 크고 내용도 많구요. 시대별로 구성이 되어있어서처음에 왔을때 아이는,

jdsed.tistory.com